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

[미국주식 환전] 증권사 앱에서 환전하는 게 이득인가? 주거래은행에서 환전하는게 이득일까요?

by 북노마드 2021. 9. 6.
728x90
반응형

미국 주식하려고 하는데, 어떻게든 더 큰 환율을 챙기고 싶으시죠?

그래서 각종 증권사에서 환율 우대를 해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증권사 앱에서 환전하는 게 이득인가? 주거래은행에서 환전하는게 이득일까요?


현재 사용중인 삼성증권과 주거래은행인 국민은행의 환율을 비교해 봤습니다.

 



1. 주거래은행에서 환전시 문제점
- 국내은행계좌에서 환전하고 국내증권계좌 송금시 (국내타행) 발생합니다. 하지만 국내타행으로 외화를 이체할 경우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천만원의 경우에는 5천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송금구분 : 국내실시간 외화송금 / 송금용도 : 국내타행 / 대상 통화 : USD / 출금계좌 : 원화계좌 / 송금금액 입력 후 "계산" 버튼 클릭

 

https://mybank.ibk.co.kr/uib/jsp/guest/fxd/fxd80/fxd8010/fxd801020/CFXD801020_i_01.jsp#_dummy

 

mybank.ibk.co.kr


2. 증권사앱에서 환전시 문제점
1) 증권앱에서 바로 환전할수도 있으나, 제가 알기로는 증권앱 적용환율이 은행 적용환율보다 높습니다. (* 단, 환율우대를 하는 증권사가 많기 때문에 본인의 증권사와 주거래은행을 아래 방법으로 직접 비교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 자, 실제로 직접 비교(21년 9월 6일 오전에 조회)를 해보니 증권 앱 환율이 약간 높습니다. 그런데 증권사든 은행이든 환율은 실시간으로 바뀝니다. 그 차이를 정확히 맞출 수는 없지만, 어쩔 때는 증권사가 싸기도 하지만, 어떨 때는 은행에서 환전후 송금하는게 더 저렴합니다. 평균적으로는 은행이 - 저의 경우는 국민은행이 - 더 싼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제가 두 세번 거의 (4~5초 차이) 실시간으로 비교를 해 봤는데, 은행이 수수료를 감안해도 쌉니다.

《국민은행》


《삼성증권》

<삼성증권 - 국민은행 환전 비교표>


3) 결론적으로 이것저것 귀찮다면 그냥 증권사 앱에서 환전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혹시 환전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부자 되시고, 항상 행복하십시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