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설 리뷰

소설 < 미저리> : 스티븐 킹의 562페이지에 걸친 탁월한 심리묘사!!!

by 북노마드 2022. 8. 5.
728x90
반응형

스티븐 킹의 “미저리”

우리에게는 영화로 친숙한 “미저리”는 스티븐 킹의 소설이 원작입니다. 소설은 1986년에 출판되었고, 영화는 4년 뒤에 1990년에 제작됩니다. 잘 아시다시피 미저리의 원뜻은 “고통, 비참”입니다. 그런데 영화가 워낙 유명해져서 오늘날에는 ‘광적인 집착’을 보이는 상대를 빗대어 표현하는 용어로도 통용됩니다(#너, 미저리냐? 왜케 집착해?).

어릴 적에 티브이에서 더빙된 영화로 스치듯 봐서 자세한 건 기억에 나지 않지만, 거구의 여자가 남자를 납치해서 자기 집에 가둬놓는 이야기. 그런데 결과는 어떻게 됐더라.

결론이 기억이 나지 않았지만 굳이 다시 읽고 싶은 이야기였습니다. 게다가 공포물이나 스릴러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나서요.

그런데 뜬금없이 왜 읽었냐고요?

“종의 기원”, “7년의 밤”으로 한국 대중소설의 이야기 퀸으로 등장한 정유정 작가가 제멋대로 스승으로 모신다고 해서요. 그녀는 습작시기에 스티븐 킹의 모든 소설을 구해서 찢어먹듯이 분석했다고 합니다. 그런 그녀가 개중 으뜸으로 꼽는 소설이 바로 “미저리”였습니다.

뭣 때문에? 도대체 무엇이 정유정 작가를 매혹시켰을까, 무척 궁금했습니다.

그렇게 손에 쥔 소설 미저리.


# 더 읽고 싶으시다면?

스티븐 킹의 <미저리> 독서리뷰 레포트

우리에게는 영화로 친숙한 “미저리”는 스티븐 킹의 소설이 원작입니다. 소설은 1986년에 출판되었고, 영화는 4년 뒤에 1990년에 제작됩니다. 잘 아시다시피 미저리의 원뜻은 “고통, 비참”입니

www.happycampus.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