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Tip

인스타그램 생초짜 가이드: 잉? 왜 내 게시물은 "좋아요"가 없을까?

by 북노마드 2021. 4. 25.
728x90
반응형

X나 X나 인스타그램 하는 시절입니다. 

그러나 나는 시류에 흔들리지 않는 사람이다, 라고 다짐하면서 외면했습니다.

그러다, 난희 작가님의 SNS 웹툰으로 수익을 창출하신다는... 난희 작가님의 책을 보고..

출처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8356368&memberNo=607398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귀가 얇거든요.. 팔랑팔랑~~~ 흔들흔들~~

나도 인스타에 그림을 올려보자! 

아직 웹툰까지는 아니지만, 하나하나 실험삼아 그린 그림을 올렸는데...

아마도 ~~~ 못 봤지만 ~~~ 

찾아오는 이가 없어서.. 에이,, 하고 게시물 등록을 중단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그 이유를 알았습니다!

해시태그를 달지 않아서이다!!!

바보 같죠?ㅎㅎ

그런데 그런 실수를 생초보 분들은 할 수 있으니, 오늘 그거 다는 법 알려드릴께요~

이미 올린 게시물의 경우 우측 상단의 세로 점 세개(?) 클릭 → 하단의 수정하기 클릭

 

샾(#)을 쓰고 바로 붙여서(띄어쓰면 안 됨!!!) 키워드를 씁니다. 

별거 아니죠?ㅎㅎ

처음 게시물을 올릴 때는 하단의 플러스(+) 버튼을 누르고, 색보정하는 화면 다음을 누르면 

아래처럼 문구 입력 창이 보입니다. 거기에  #키워드 를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났더니 바로 좋아요가 달립니다.

별거 아닐 수 있지만, 저는 몰랐습니다^^;; 허허...

이래서 사람은 계속해서 배워야 합니다^^

아! 그리고 가장 많은 유입을 한 그림은 바로 

귀멸의 칼날의 렌코쿠 그림입니다. 그걸 통해서 들어와서, 다른 그림들도 좋아요 해 주시더라구요.

Copyrighted by 북노마드

역시 왜 황금 키워드가 중요한지 알 것 같습니다. 

역시 인기가 인기를 부르는 법입니다. 

정말 초짜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BTS만큼 인기 있고 싶으시다면?

 

빛이 나는 솔로? 당신도 BTS만큼이나 인기 있을 수 있다(feat.글천개)

제니 좋아합니다ㅎㅎ빛이 나는 솔로~~~ ♬​따라 부르지 마세요! 노래 따라 갑니다ㅎㅎ​언제까지 혼자 계...

blog.naver.com

▶ 영화 귀멸의 칼날 리뷰가 궁금하시다면?

 

겨울왕국 기록 씹어삼키는 "귀멸의 칼날"

일본 애니, 아니 일본 영.화.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을 보고 오는 길이다. 처음 지인에게 영화 얘기를 들었다. 일본에서는 겨울왕국(Frozen)의 기록을 갈아치웠다는... 아니, 뭔데, 싶어서 찾아

booknomad.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