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Tip

저축은행에 지금 당장 예금, 적금 가입해야 하는 이유(ft.웰컴저축은행 이체방법)

by 북노마드 2021. 8. 31.
728x90
반응형

예수금이라고 하죠?

증권사 예수금 규모가 어마어마하다고 하죠?

그 돈들이 다들 주가가 내려오기를 기다리는 돈입니다. 내 돈 몇 백, 몇 천, 심지어 몇 억이 그냥 잠을 자고 있다는 뜻입니다.

시간은 금입니다.

더 쉽게 설명드리면, 시간은 돈입니다.

더더 쉽게 설명드리면, 시간은 이자입니다.

지금 바로 예금, 적금 드세요.

 

일단 제가 주거래 은행으로 삼고 있는 국민은행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저는 급여일이 매달 20일경이고, 보통 카드결제대금이나 보험금 등을 매달 1일부터 5일 경으로 설정해 놨습니다.

월급이 들어왔습니다. 약 3백만원이 잔고에 그래도 남아 있었습니다. 그냥 둘까 싶었는데, 그래도 단 하루라도 예금을 넣어둘까 생각했습니다. 가입하는데 돈 드는 것도 아니고, 그날 바로 해지한다고 위약금을 무는 것도 아니니까 솔직히 전혀 손해볼 게 없습니다. 게다가 주식처럼 손절이라는 것도 없습니다.

혹시나 싶어 저번주 금요일(8월 27일)에 2백만원을 정기예금에 거치했습니다.

가입날짜에는 이자가 붙지 않습니다. 당연하겠죠?

평일기준으로 딱 하루가 지난 월요일(8월 30일)에 해지하면 이자가 얼마죠?

27원입니다.

그럼 이틀이 지난 화요일(8월 31일)에 해지하면 이자가 얼마나요?

32원입니다.

에게, 겨우? 라는 생각을 하시나요?

티스토리 블로그 1일 1포 하면서 얼마 번다고 했죠?

 

맞습니다. 클릭이 없으면 하루 10원, 20원 법니다.
아예 0원인 날도 있습니다.

포스팅하면서 최소 하루에 30분 글쓰기 노가다 합니다.

 



그래서 저는 10원의 소중함을 잘 압니다.

예전에는 10원이 이렇게 소중한지 몰랐습니다.

그러니까 당신이 은행을 잘 이용한다면 (물론 은행도 당신의 자금을 운용하여 다른 사람에게 대출해주고, 투자하여 돈을 버니, 당신을 이용하는 겁니다 - 윈윈해야죠^^) 자는 동안에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솔직히 우량주식을 잘 찾아내고, 테슬라와 같은 초고속 성장주를 발굴해 낼 수 있는 능력이 당신에게 있다면 이렇게 구차하게(?) 할 필요는 없겠죠?

그런데 대다수 우리들은 그런 능력이 부족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공부를 해야 합니다. 그 시간에 당신의 돈이 잠자고 있습니다. 당신의 돈을 가장 안전하게 굴릴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왜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주저하고 있습니까?

근데 은행금리가 너무 낮죠?

일전에 포스팅해 드렸지만, 저축은행 금리가 당연히 일반 시중은행보다는 높습니다.

위험하지 않냐구요? 예금자보험법에 따라 5천만원까지 전액 보장이 됩니다. 그 저축은행이 망하더라도요. 단, 유념하셔야 할 게 이자 포함금액입니다. 계산하기 애매하시면 그냥 금리 높은 저축은행마다 4천만원씩 예금이나 적금 들어 놓으시면 됩니다.

 

지금 저축은행에 바로 예금, 적금 드세요.

일단 저는 웰컴 저축은행을 택했습니다.

제 2 금융권이라고 하나요? 저축은행 거래는 처음이라서 은근히 떨렸습니다. 이거 앱이 맞나? 고객센터에 전화도 해보면서 안정성을 확인했습니다. 가장 좋은(안전한) 것은 은행에 직접 내방하는 것이겠지만, 직장인인데다 시간이 바로 돈이니, 지체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오늘 바로 웰컴 저축은행 앱을 깔고 적금 넣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제 주거래은행인 국민은행에서 남은 돈을 이체하려고 해도 엥? 웰컴저축은행이 없는데....

제 주증권사인 삼성증권에서 일부 예수금을 이체하려고 해도 엥? 웰컴저축은행이 없었습니다.

어떻게 된 거지...
(*실은 제가 일전에 키움증권 앱(영웅문)에서 이체를 잘 못 해서 무려 천만원을 다른 분한테 이체한 기억이 있습니다. 그후로는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를 수십차례 크로스 체크를 하고 있는데, 아무리 찾아도 웰컴이 안 보였습니다.

알고 보니 그냥 "저축은행"을 선택하면 된다고 합니다.
모든 저축은행이 퉁쳐져 있으니 당연히 계좌번호가 엄청 중요하겠죠?

두근두근. 과연.

잘 이체되었습니다.

 



고금리 적금에 가입을 했습니다. 무려 연 4.5% 적금상품이었습니다. 첫거래고객에서 30일일간 가입의 기회를 준다고 하니, 바로 해야죠. 안타까운 점은 월최대납입금액이 30만원이라는 겁니다. 그래도 그게 어딥니까?

여러분, 여러분의 돈을 제발 잠자게 하지 마시고, 운동시키십시오! 그럼 정말로 부자 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