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설 리뷰/기욤 뮈소

기욤 뮈소의 "사랑하기 때문에" : 본문에 <경고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by 북노마드 2021. 11. 22.
728x90
반응형

제가 읽은 기욤 뮈소의 14번째 소설입니다.

출처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mallGb=KOR&ejkGb=KOR&barcode=9788984370869


일단 본격적으로 리뷰를 시작하기 전에 한 가지 경고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꼭 이 경고문을 읽어보시고 계속 읽으실지 말지 판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경고문>
기욤 뮈소라는 작가, 그리고 그의 소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거의 기적과 같은 일이다. 당신이 이 글을 통해 기욤 뮈소라는 사람에 대해 알았다는 것 자체로 나한테 감사하다고 절을 해야 마땅하다. 기욤 뮈소는 현재까지 약 16권의 소설을 썼고, 만약 당신이 그의 소설을 하나도 읽지 않았다면 당신은 인생에서 가장 환상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황금티켓을 지금 막 손에 쥔 것이다. 내 리뷰에는 스포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니 내 리뷰 보지 마시고, 그냥 뮈소의 책 사서 보라. 나는 평균적으로 1권에 일주일 정도 걸렸는데(*내가 느리게 읽는 편인데도 뮈소의 소설의 마력에 빠지면 주말에 몰아서 읽을 수밖에 없다) 빠르게 읽으신 분들은 2, 3일 만에도, 나보다 느리게 읽으신 분들도 최소 2주 안에는 1권을 완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2주에 1권이라고 생각하면, 16권 곱하기 2, 32주 동안 여러분은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들을 보낼 수 있게 될 것이다. 여러분은 뮈소를 만날 수 있어 복 받으신 거다.

"
사랑하기 때문에"는 뮈소의 소설 중에서 나름 등장인물이 많은 편입니다. 무슨 이야기냐면 주인공이 누구인지 모를 정도로 병렬적으로 인물들이 등장입니다.

마크, 커너, 앨리슨, 에나.

4명의 인물들이 하나같이 주인공처럼 병렬적으로 등장합니다. 처음에는 마크가 등장하기 때문에, 마크가 당연히 주인공인가 보다 생각하게 됩니다. 그런데 두 번째 장에 커너가 등장합니다. 커너가 등장하고 나서는 헛갈리기 시작합니다. ? 이거 거의 주연급 인물인데, 실은 커너가 주인공이었나, 싶을 정도로 매력적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앨리슨의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실은 마크와 커너는 어릴 적 친구 사이이기 때문에 서로 관계가 있고, 커너와 에나가 처음 운명적으로 만나는 장면을 통해서도 그 둘의 예정된 운명적인 사랑을 어느 정도 예감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초재벌 상속녀인 앨리슨은 왜 등장했지, 할 정도로 이질적인 존재입니다.

마크와 커너는 어릴 적 마약과 폭력이 지배하는 할렘가에서 살고 있었고, 그곳에서 어떻게든 벗어나기 위해서 공부와 독서에 매달립니다. 그래서 실제로 그 둘은 저명한 정신과 의사가 됩니다.

# 계속 읽고 싶으시다면?

 

기욤 뮈소의 <사랑하기 때문에> 독후감 레포트

제가 읽은 기욤 뮈소의 14번째 소설입니다. 일단 본격적으로 리뷰를 시작하기 전에 한 가지 경고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꼭 이 경고문을 읽어보시고 계속 읽으실지 말지 판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www.happycampus.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