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구에게나 먹히는 글쓰기 비방! (쉿!)

당신이 미스터리에 사족을 못 쓰는 이유 2편

by 북노마드 2021. 5. 21.
728x90
반응형

* 당신이 미스터리에 사족을 못 쓰는 이유 1편, 반드시 먼저 읽고 읽으세요^^

2021.05.19 - [누구에게나 먹히는 글쓰기 비방! (쉿!)] - 당신이 미스터리에 사족을 못 쓰는 이유

당신이 미스터리에 사족을 못 쓰는 이유

이 사람... 진짜 글 잘 쓴다. ​ 재미지다. ​ 아놔. 이 사람 인터뷰다. ​ # 책을 읽으며 지루함을 느낀다면 그것은 최악이다. 수많은 책 가운데 내 책을 선택한 독자는 나를 신뢰하는 것이기 때문

booknomad.tistory.com

네네
완전 잘 읽혀요
술술 읽힙니다 ㅋ

전 거의 다 읽었어요ㅎ

다 재밌어요
**위의 *자 (이름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ㅎ)

이런 책도 재밌었던거 같아용 ㅎㅎ

글이 영화같아요
그리고 미스테리한 계속 등장해서
궁금증을 끊임없이 유발ㅋㅋ

글을 근데 너무 잘써요 ㅋ
그냥 영화같은.

작품성?예술성?이런거 따지기 전에
그냥 글을 잘씁니다 ㅋㅋ

ㅋㅋㅋㅋ

그는 넘사벽입니다 ㅋㅋㅋㅋㅋ

그의 창작물을 즐기는 사람이 위너입니다

제 피드백이 아닙니다.

아시는 연대 나온 여자분께서 이 사람의 글을 보고 난 피드백입니다.

이분은 제가 봤던 분 중에서 가장 다독을 했던 분입니다. 그래서 제가 이 작가 아냐고 물어봤습니다.

이 분과 관련된 일화를 하나 더 말씀드린다면 왜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책들 많잖아요. 아마 이 책이었을 거에요.

출처 : https://booklikedream.tistory.com/845

"1천권을 읽으면 머릿속에 폭발이 일어난다"

정확히 이 책인지, 정확한 워딩인지는 기억이 어렴풋하지만, 메시지만은 또렷했습니다. 과연 그럴까? 그 당시 제 주위에서 가장 책을 많이 읽으시는 분이 아까 말씀드린 그 여자분이셨어요. 그래서 제가 물어봤습니다.

"보니까 1천권을 훨씬 넘게 읽으신 거 같은데 (고개를 끄덕인다) 혹시 머릿속에서 폭발이 일어났나요?"

"폭발 일어나면 사람 죽어요."

제가 물어본 배경을 설명하자, 그제서야 고개를 끄덕이더니 대답을 해 주셨습니다.

다음 편에 계속...

이게 바로 미스터리한 글을 쓰는 방식인데요^^ 짜증은 좀 나지만, 궁금하시죠? (하하) 계속하겠습니다.

"글쎄요. 저는 정말 책을 많이 읽었는데, 제가 좋아하는 책들이 소설이라 그런지 이렇다할 삶의 변화는 없는 것 같아요."

저는 너무 충격적이었습니다. 그래서 되물었습니다.

"아니, 그래도 소설이라면 정말 다양한 군상들을, 즉 우리 일상생활에서는 만날 수 없는 각계각층의 사람들의 모습, 심리, 생각, 인생 전반을 바라보면서 인생에 대한 어떠한 통찰 같은 게 생기지 않나요?"

저는 어떻게든 그 분에게서 독서의 효과에 대해 끄집어내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그런 희망을 밟듯이 전혀 없다고 고개를 저었습니다.

그리고 또 몇 년이 흘렀습니다.

그 분도 여전히 책을 많이 읽고, 저 또한 그때보다 많은 책을 읽었습니다.

그런데 변화가 있었을까요?

그 분은 결혼을 했습니다. 책 덕분인지는 모르겠지만요. (하하)

저는 책을 통해 인생에 획기적인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몇가지 책을 꼽으라면, 가장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온 책은 아침형 인간을 시작하게 했던

1. 변화의 시작 5AM 클럽

5 AM 클럽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오랜만에 퇴근후에 산책을 했습니다. 요새 요녀석을 실천하고 있어서 책의 지침대로 해 봤습니다. '저녁 7시 이후에는 디지털 기기를 끄라.' 요새 하루 빨리 성공해야겠다고 마음이 급해 산책을

booknomad.tistory.com

이렇다할 실적은 없지만, 유튜브를 시작하게 해 줬던

2. 결단

오늘도 생각만 했는가? 결국 아무 것도 하지 못하는 그대에게: 결단

레버리지로 유명한 롭 무어. 사실 레버리지 레버리지 하는데 나는 아직 안 읽어 봤다. 어렸을 때부터 이상...

blog.naver.com

무엇보다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큰 깨달음을 줬던

3. 부의 추월차선

2021.05.09 - [자기계발서적 리뷰] - 내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준 단연 최고의 책! (ft.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내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준 단연 최고의 책! (ft.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내 인생 최고의 책! 단연 이 책입니다. 아니, 내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준 책. 단연 이 책입니다. 뭔데 이렇게 설레발이냐고? 기대하시라. 이제는 워낙 유명해져서 아실 분은 다 아는 책이겠지만,

booknomad.tistory.com

이 세가지 책입니다.

사실 이런 변화를 결심하게 해 줬던 원동력은 책이기도 했지만, 또 독서모임이었습니다. 열심히 사는 사람, 선한 사람들의 모임. 거기서 나 또한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싶은 욕심.

2019.11.05 - [자기계발 에세이] - 변화를 꿈꾸는 자여, 독서모임을 시작하라! - 독서모임의 장단점

아침형 인간을 시작한지도 벌써 1년 8개월째이고, 독서모임을 시작한지는 벌써 2년이 다 되어 가고 있습니다.

책 덕분에 머릿속 폭발까지는 아니지만, 제 인생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은 역시 그래서 그 작가가 누군데? 싶으실 겁니다.

책에 대한 번외 이야기를 길게 한 것은 혹시 또 압니까? 무료한 당신 인생에 찬란한 빛을 선사해 줄 글, 책이 이 작가의 것일련지요. (하하)

그 작가는 바로

"기욤 뮈소" 입니다.

대단한 작가입니다!

바로 서점으로 달려가세요! 여러분의 인생이 달라집니다. 넘나 재밌어서 눈을 뗄 수 없거든요. 무료한 당신 인생에 재미있는 웃음, 기대감을 선사해 줄 책. 글쓰기가 영 따분하고 심심해서 뭔가 다른 글쟁이의 자극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최고의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지막 페이지까지 독자가 행복하길 바란다는 멋진 작가님의 인터뷰 만나보겠습니다!

[교보생명 광화문 읽거느] 마지막 페이지까지 독자가 행복하길! 기욤 뮈소

특별한 것을 상상하고 현실을 잠시 잊게 해주는 소설 그리고 소설가. 그런 소설을 쓰고 그런 소설가로 살아가는 기욤 뮈소!

www.kyobostory.co.kr:443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