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초고속 말문 트기

영어 기초에서 하루 빨리 벗어나는 방법 2편

by 북노마드 2021. 5. 3.
728x90
반응형

이 글을 정말 안타까워서 진심을 다해서 남깁니다. 

 

저도 수없이 영어공부에 헤맸습니다. 지금 제가 네이티브 만큼 영어 못합니다. 

그런데 평생 기초영어에만 돈 허비하시는 분들(*과거의 제가 그랬습니다) 보면 너무 안타까워서 글 남깁니다.

 

제 방법으로 네이티브 되지 못합니다. 저도 가는 중이니까요. 

다만 확실한 건 제 방법을 따라하시면 6개월 내에 기초영어에서 벗어나, 중급영어로 올라설 수 있습니다.

 

그럼 확신이 있으시는 분들만 읽어주세요^^


일단 얘들이 말하는게 들리지가 않더군요. 뭐 안 들린다고 쳐도, 문제는 내가 생각하는 말들이 영어로 생각보다 잘 안 나오는 겁니다. 결국 여행지에서 하는 영어라는게 별거 있나요?

 

길 물어보는 표현, 가격 얼마인지 물어보는 건데, 시원찮게 나오지 않더군요... (이럴 땐 역쉬 쿨 스쿨이죠?ㅎㅎ)

 

그래서 돌아와서 다시 기초영어... 에 빠져 듭니다.

 

결국 유창성이군...

 

근데 얼마 안가서 포기합니다. 이런 기초 표현들을 읊조리는 제 자신이 너무 처량해 보이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영화관에 갔는데 또... 잘 안 들리는 겁니다... 당최 뭐지? 뭐가 문제지?

 

그러다가... 아... 나는 영어 재능이 없구나 하면서 영어공부를 차츰 멀리하기 시작하죠. 간간히 영어원서를 읽기도 하지만, 예전처럼 미친듯이 그것만 보지는 않아요. 그러다가 뭔가 새로운 시도를 해 봐야 겠다 싶어 스페인어에 잠깐 발을 디뎠다가 바로... 발을 뺐습니다... 당최... 아듀오스 빼고는 쓸 일도 없는 스페인어를 외우는 게 어지간한 ... 고시공부 저리 가라 할 것 같아서.. 아.. 나는 언어공부하고는...

 

저는 서점에 자주 가는 편입니다. 서점에 가니, 10년 전 저를 유혹했던 영어학습법 책들이 또또또 저의 눈을 사로 잡습니다... 영어 포기했지만, 그래도 그동안 해 놓은게 아쉬워서... 손이 또 갑니다... 일단 페이지만 쓱 넘겨보자... 마음속 악마와 천사가 .. 그걸로 타협을 본 거죠...

 

영어 모국어화 훈련법, 근데.. 영화한편 씹어먹어 봤니? 이런 책들이 요새 대세죠?

 

 

출처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mallGb=KOR&ejkGb=KOR&barcode=9791195038107
출처 : http://www.yes24.com/Product/Goods/52895141

 

이런 책들 보면, 우와.. 나도 할 수 있어.. 싶더군요.

 

맞어.. 내가 안 들리는게 표현은 많이 알지만 다 내식으로 발음하고 그래서 그런거야

 

싶어서 제가 좋아하는 영화 하나 다운 받아서 또 시작합니다. 근데 말이 한편 씹어먹는 거지.. 이건 원...

 

절대지옥이더군요.

 

다 떠나서 ... 쉐도잉하려는데, 자막이 다 나오는데도 배우의 발음과 자막이 일치하지 않게 느껴질 정도로 열라 빠른 거죠.. 아니.. 이걸 어떻게 해? 절.대.고.통. 사실 말이 한편이지.. 보통 2시간 짜리에 1분만 연습해도 족히 열문장은 쉼없이 쏟아져 나옵니다. 고딩시절 졸음을 이기기 위해 허벅지에 볼펜을 꽂았던 독한 ... 친구들 빼고는 할 수 없겠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포기...

 

근데 요새는 또 웃긴게 저같은 사람들처럼, 즉 순수 국내파인데 영어를 열라 공부해서 어느정도 수준에 올라간 사람들이 책을 내더군요. 그 사람들은 대놓고 나 네이티브 수준 아니다, 근데 남들이 주위에서 영어 잘한다고 한다... 딱 그 내 수준까지 올려면 이렇게 해 봐~ 라고 하는 책이 나왔어요. 그런 책도 은근 ... 손이 가더라구요... 저 같은 경험 가진 사람이 주위에 열라 많을 테니까 장사가 된다는 거죠... 그런 책을 처음 접하고는

 

이제까지는 이런 학습법은 없었다.. 이것은 사기인가, 혁신인가... 싶더군요...ㅎㅎ

 

출처 : https://magazine.kinolights.com/4%EC%A3%BC%EC%B0%A8-%EB%B0%95%EC%8A%A4%EC%98%A4%ED%94%BC%EC%8A%A4-%EC%A7%80%EA%B8%88%EA%B9%8C%EC%A7%80-%EC%9D%B4%EB%9F%B0-%ED%9D%A5%ED%96%89%EC%9D%80-%EC%97%86%EC%97%88%EB%8B%A4-%EA%B7%B9/

 

바로 이 책인데요.. "저자가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뽑은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500문장’을 수없이 반복 암기하고, 알아듣기 어려운 리스닝 공부는 과감히 버리며, 원어민처럼 말하려 하지 말고 불완전한 콩글리시로 말하는 방법 등 실제 3,000여 명의 수강생을 통해 검증된 독특한 프리토킹 방법론을 상세히 알려준다."  이부분..

 

특히.. 알아듣기 어려운 리스닝 공부는 과감히 버리며 .... 불완전한 콩글리시로 말하는 방법... 캬.. 이 부분이 너무나 혁신적이었습니다. 이제까지 영어책 저자들은 (확인할 길이 없는 저희에게는) 죄다 네이티브였거든요. 나를 따르라, 그럼 모두 고지에 도착한다.. 였는데, 이 책은 과감히 주장합니다...

 

"고지가 너무 높으니 적당한 봉우리에만 올라가자"

 

이거거든요...ㅎㅎ

 

출처 : https://verygoodtipmoa.tistory.com/entry/27%EB%85%84-%EB%8F%99%EC%95%88-%EC%98%81%EC%96%B4-%EA%B3%B5%EB%B6%80%EC%97%90-%EC%8B%A4%ED%8C%A8%ED%96%88%EB%8D%98-39%EC%84%B8-%EA%B9%80%EA%B3%BC%EC%9E%A5%EC%9D%80-%EC%96%B4%EB%96%BB%EA%B2%8C-3%EA%B0%9C%EC%9B%94-%EB%A7%8C%EC%97%90-%EC%98%81%EC%96%B4-%EC%B2%9C%EC%9E%AC%EA%B0%80-%EB%90%90%EC%9D%84%EA%B9%8C

 

무튼 그래도 인간이라는게

 

절대 내공, 즉 순수 국내파지만 네이티브인줄? 그런 소리 죽기전에 한번 들어보는데 사람 심리입니다... 

 

그래서 이런 책은 과감히 패스하고...ㅎㅎ

 

그렇다고 딱히 뭐 대안은 없어서... (그나마 현재까지 가장 가성비 높았던, 표현 위주의 학습을 위해) 가끔씩 마션의 작가가 쓴 아르테미스 원서를 조금씩 조금씩 보지만서도... 아무래도 영어실력의 폭발적 성장은 요원해 보이기만 합니다.

 

아! 오해하실까봐 말씀드리는데, 저는 대한민국 평균 이상의 영어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네이티브가 아닙니다. 네이티브를 지향하는 단계입니다.

다만 수년동안 기초영어에서 허덕이다가 중급영어로 가빠르게 성장한 경험을 공유하는 겁니다.

 

그러다가 우연찮게 만난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어디서 우연찮게 만났겠어요? 교보문고 앱에서요? 아닙니다... 서점에서.. 지나가다 발길을 돌렸습니다.. 그래서 서점 자주 가야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서점에 가야 해요.. 서점마다 DP 방식이 다릅니다.. 같은 서점이더라도 지역마다  DP 방식이 달라요.. 강남 교보문고와 광화문 교보문의 DP 방식은 정말 확연히 다릅니다...)

 

출처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6822474&memberNo=29566044

 

사실 이 책은 .. 또 영어 강세, 리듬 타령이야? ... 다 아는 얘기.. 했는데, 이 부분이 유난히 인상적이더군요. 제가 영어를 못 한 이유를 알겠더군요... 제가 언어에 대한 재능이 부족하다고 느꼈던 이유.. 그건 바로 ...

 

제가 시각형이었기 때문입니다.

 

시각형? 무슨 소리냐구요? 저자는 영어 강사이기도 하지만, NLP 심리 트레이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책에서 자신의 외국어 학습유형을 파악하라고 조언합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을 것 같고, 심지어 저자조차도 영어학습 순서를 제시할 때 그 학습유형은 변수에 넣지 않습니다만, 저는 실로 혁신적인 인사이트를 거기서 얻었습니다.

 

말하자면, NLP에서는 선호표상체계를 이렇게 나눕니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감각(잘 활용하는 감각)에 따라 

 

시각선호(Visual, V)유형, 청각선호(Auditory, A)유형, 신체감각선호(Kinesthetic, K)유형, 내부언어(Auditory Digital, AD)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하더군요. 

# 3편에 이어집니다^^

2021.05.03 - [영어 초고속 말문 트기] - 영어 기초에서 하루 빨리 벗어나는 방법 3편

 

영어 기초에서 하루 빨리 벗어나는 방법 3편

이 글을 정말 안타까워서 진심을 다해서 남깁니다. 저도 수없이 영어공부에 헤맸습니다. 지금 제가 네이티브 만큼 영어 못합니다. 그런데 평생 기초영어에만 돈 허비하시는 분들(*과거의 제가

booknomad.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